은봉/ 한강/ 챌봉/ 호명/ 흥복.

2020. 1. 5. 07:42나 홀 로

[2001/02/02]

용암천 온천을 겸한 포천 백운산 눈 산행이 또 불발 됐다.  어제 대학로 공연을 보고 나오는데 준교가 집에 온다고...

이럴 때 주변에 한 바퀴 돌기 좋은 산이 있어 그나마 다행이다.

자세한 경로는.. ↓

바람 쌀쌀한 맑은 날. 조망 나쁨.

나 홀 로.

1000~1416

0927 ; 집 출발.  8번 버스로...

1000 ; 홍죽리 차고지 출발.  일산에서 오신 세분.

1019 ; 냉골약수터.

1028 ; 진입금지 표지판.

1035 ; 은봉산 정상 표지판.

1044 ; 느르미고개.

1113 ; 한강봉.  55산 종주팀.  ~1116까지.

1132 ; 오두지맥 갈림길.

1150 ; 챌봉.  ~1159까지.

한강봉 허리를 돌고, 벌목지대 통과 후...

1245 ; 신주고개.

능선에서 일산에서 오신 세분.

1308 ; 호명산.   ~1312까지.

1322 ; 흥복약수터(신주고개) 갈림길.

1341 ; 흥복산(헬기장)

1408 ; 우리요양원.

1416 ; 실내빙상장.  하산완료.

208번 버스.

하오 중국집.  짬봉, 이과두주.

☞홍죽리 차고지를 출발 하는데 일산에서 오신 세분이 들머리에 차를 세웠는데 회수하기 좋은 코스를 알려 달란다

은봉/ 한강/ 호명 하고 산성말 에서 차고지 오는 버스 이용하는 것이 좋겠다고 알려주고 앞서간다.

초장엔 바람도 없고 덥다. 웃옷 하나 벗고 간다. 냉골약수터 물이 달다.

은봉산 정상은 군부대에서 막아놓았다. 산허리를 돌아 등로를 만들어 놓았다. 너른 등로에 은봉산 정상 팻말을 세워놓았다.

능선에 바람이 분다. 싸늘하다. 벗은 옷 다시 입는다. 일찍 산에든 동네 분들과 인사를 한다. 한강봉에 선다. 잠시 후 일단의

산객들이 무리지어 오른다. 55산을 나누어 종주중이라고.... 오늘은 울대고개에서 양주시청까지 간단다.

챌봉으로 간다. 낙엽이 뒤덮인 등로를 걷는 재미가 쏠쏠하다. 우측 장흥 유원지 눈썰매장에선 어린 아이들의 즐거운 함성이 들려온다챌봉에 선다. 주변이 연무로 덮여 있다. 뒤로 돌아 한강봉을 향한다.

한강봉 직전 우측으로 돌아 신주고개로 진행하는데 연리목 주변이 벌목으로 등로가 사라졌다. 벌목된 나무를 밟고 내려간다.

저 멀리 신주고개엔 세분이 호명산을 향한다. 호명산 정상 즈음에서 휴식을 하던 세분이 알아보고 인사를 한다. 호명산 정상.

바람이 강하다. 세분에게 인사를 하고 흥복산을 향한다. 흥복산 정상을 대신한 헬기장에서 도봉산이 흐리다.

우리요양원 건물 앞으로 내려선다. 경기북과학고를 지나 의정부 실내빙상장에서 산행을 완료한다

208번 버스로 이동 중국집에서 짬봉에 이과두주로 배를 채우고 집으로 걸어간다.

정상 오름 길을 막아 놓았다.

느르미고개.

벌목으로 등로가 사라졌다.  우측은 흥복산.

연리목.

신주고개.

흥복산은 직진.

도봉/ 북한산.

이곳을 지나 다음 버들개 팻말에서 우측으로...